티스토리 뷰

그랜저 HG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어머니께서 차량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달라고 하시는 바람에 운전병 군생활 시절 실력을 발휘하여 갈았어요ㅎㅎ

어렵지 않은 작업이라서 10분 정도 소요된 거 같네요 ^^

 

요즘 미세먼지가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많이 부는 바람에 '3M 초미세먼지 필터'로 구매했습니다 개봉 전 박스 앞뒤는 이렇게 생겼네요

(활성탄은 숯으로 만든 겁니다!! 특히 냄새 잡는데 좋다고 합니다)

 

개봉 후 사진입니다 활성탄(숯)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색이 조금 진한 거 같아요 ㅋㅋㅋ

 

 

차량 조수석 앞에 위치한 글로브박스를 열면 아마 이렇게 생겼을 거예요 조금 깊숙이 보시면 동그라미 친 부분의 돌릴 수 있는 캡이 있어요

 

 

양쪽 캡을 돌려서 빼면 글로브 박스가 내려가고

 

 

초점이 잘못 잡혔는데 글로브박스 안쪽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이 보일 거예요 

 

 

저걸 집게처럼 잡고 뺴면 이렇게 빠집니다!

 

 

그리고 기존 필터를 당겨서 빼면 끝!!

 

 

(좌) 새 필터 (우) 기존 필터

와.. 이렇게 보니까 심각하네요 

감상은 그만하고 새 필터 다시 넣겠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공식입니다^^)

 

 

 

새 필터를 요렇게 넣고

 

 

 

필터 커버를 닫아줍니다 

닫으실 때 왼쪽 부분은 홈에 넣는 부분이 있으니 왼쪽부터 홈에 넣고 오른쪽 집게로 잠가주시면 될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캡을 돌려서 닫으면!!

 

 

 

끝!

얼마 안 걸리는 작업이니까 굳이 센터 안 가시고 집 앞에서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기존 필터 상태를 보니 더러운 게 미리미리 갈아드릴걸 그랬나 봐요..

다음번엔 실내 크롬 랩핑 한번 도전해볼게요 ㅎㅎㅎ

 

댓글